# 본 게시물은 뽐뿌 휴대폰 포럼에 먼저 올렸던 게시물과 동일한 내용입니다.

안녕하세요..=ㅂ=)/

어제 저녁에 KT 옵뷰2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..
(내방이라서 시흥까지 갔다왔네요..ㄷㄷ)

대략 한달 반만에 쓰는 개봉기라 그런지..좀 떨리는군요..(읭?)

참고로 저는 자칭/타칭 삼성까 이며,
갤노트 -> 옵뷰1 -> 베TEM -> 옵TE2 + 갤스3 -> 옵TE2 + 옵G 상태에서 옵G 회선으로 옵뷰2를 번호이동하여 개통했습니다..
(써놓은거 보니 제가 완전 LG빠..네요..-_-)

옵뷰2는 어제밤에 개통해서, 아직 통화를 못해봤습니다..;;
개봉기 답게 전화통화 관련내용은 없습니다..ㄷㄷ;;


1.개봉기

케이스가 전작 옵뷰1과 거의 흡사합니다..
모양은 거의 같고..최초 개봉시에도 거의 비슷한 느낌입니다..



 


근데
뭔가..박싱처리부분에서 원가 절감의 이펙트가 가미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..;;
왜 그런가..했더니..내용 구성물이 좀 달리진게 그 이유였네요..



옵뷰1 때는 대부분의 내용물이 박스 하단의 직사각형에 다 몰려있었죠..
추가배터리도 없었고..러버듐 펜 역시 길게 외장식으로 되어 까만 스폰지에 한자리를
차지했었는데..(마치 검은색 자동차에 크롬장식마냥..;;)

옵뷰2에서는 배터리가 착탈식이 되면서, 추가배터리와 배터리 충전독을 구성품에 추가시켜야 했고,
게다가 순정 플립케이스까지 추가를 시키다 보니, 내용 구성물이 많아져서..
이걸 아예 케이스 크기만한 직사각형 박스에다 다 넣어놨네요..

그래서 하단의 검은 스폰지 같은걸 만들수도 없었다는거..;;
러버듐 팬 역시 여러가지 이유로 그 크기가 작아지면서 삼각형 모양의 종이재질케이스에 붙어있게 되어서..
더욱 그런 느낌이었나 봅니다..


2.1일 사용기..

엄밀히 따지면 이제 12시간 사용기..겠네요..

내방후 개통을 한 상태로 12시간이라..지난 옵G 때보다는 좀 더 많은것을 해 봤습니다..

옵G 를 한달반 정도 쓰다가..옵뷰2로 오니..역시 넓은화면이 시원한 느낌이 있네요..
(창문이 활짝 열린듯한 개방감입니다..;;)

아시다시피, 성능은 옵TE2 와 액정의 크기부분을 제외하고는 거의 흡사한 스펙이라서..
화면 큰 옵TE2 를 보는듯한 느낌인데, 옵뷰1때와 마찬가지로 액정의 크기때문에
가로로 5개의 아이콘을 놓을수 있는 구성이라 같은 스펙이면서도 좀 다른 느낌이네요..

액정의 밝기는 옵TE2 보다는 미묘하게 어두운듯 한데, 옵G 보다는 밝습니다..
액정의 밝기는 옵TE2 > 옵뷰2 > 옵G 인거 같네요..
옵TE2 와 옵G 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있지만, 중간에 옵뷰2 가 끼면 단계별로 큰 차이는 없는편입니다..

디자인은 이번 옵G 나 옵뷰2가 후면 커버쪽 디자인에 큰 공을 들였는데,
개인적으론 옵G 의 후면보다는 옵뷰2의 후면이 좀 더 매력적입니다..

문제는 같이 포함되어있는 순정 플립케이스를 쓸 경우,
이 매력적인 후면 커버를 탈착해서 보관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..

그러나 이미 순정 플립커버는 기능면에서 상당한 높은 점수를 실 소비자들에게서 평가받고 있고..
순정 플립커버의 후면이 원래 순정후면보다 밋밋하긴 하지만 옵TE2 의 뒷면 무늬와 비슷하게 되어있어
나름 괜찮아 보입니다..

순정 플립커버는 여러가지로 좋은면은 많으나, 단점은 충전시 플립커버 하단의 러버듐 펜 수납공간을 뚫고(-_-)
케이블이 꽂혀야 하는 아쉬운점이 있구요..(물론 러버듐팬을 뽑아서 스탠딩 상태의 지지대로 쓰면 아무문제는 없습니다만..)
그리고 옵G 의 순정 범퍼와 마찬가지로,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의 앞쪽 고무판의 모양이 특정 사이즈의 사각형이 아니면..
충전이 안되는 단점도 있습니다..
(저는 개당 800원하는 충전케이블 몇개 샀는데..그중에 범퍼낀 옵G에 꽂으려고 앞부분을 커터칼로 깎아냈네요..;;)

전면의 물리버튼은 과거 옵뷰1때와 달리 마음에 듭니다만,
제 옵뷰2가 그런건지 모르겠지만, 약간 함몰(-_-)되어있는 듯한 느낌입니다..
툭~ 튀어나온건 아니라도..버튼 누를때..이건 좀 들어간 느낌이다..싶은정도의..;;


3.기타..

순정으로 보호필름이 붙어있는거 같던데, 개통당시에 대리점 아저씨가 강제로 떼 버리시고..
지문방지 필름을 씌워주신 상태인데..영 마음에 안드네요..-_-)..

외장 SD 메모리를 껴서 쓰니..참 편합니다..
32기가짜리인데..나중에 여유가 좀 되면 64로 바꿔야겠네요..용량이 4기가도 안남았어요..;;

사용하던 옵G 와 비교해 봤더니, 높이는 둘 다 같네요..=ㅂ=);



좀 더 상세한 후기는 일주일 사용기때 다시 쓰도록 하겠습니다..

감사합니다..=ㅂ=);

|

^-^)=b금도리's Blog is powered by Daum & tistory